괴수 8호 1기/번외편/2기

** 자막 싱크는 Koi(1기)와 SubsPlease(1기, 번외편, 2기)를 기준으로 대응하며, 그 외 영상에 따로 대응할 계획은 없습니다.

** 자막의 업로드는 개인사정에 따라 유동적이고 다소 밀릴 수는 있으나, 종영되는 시즌 이내로는 모든 작업을 마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본 게시물은 제작자 본인이 청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자 본인의 취향에 따른 표현을 활용하여 제작한 자막 파일만을 제공하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이용을 의도로 만든 자막입니다. 잘못된 해석이나 기타 오류 제보 및 표현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자막에 관한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하지만, 예의를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작상 편의를 위해 특정 영상을 이용하지만, 그 어떤 방식의 영상 유포와도 관계 없습니다. 자막에 맞는 영상을 찾는 것은 순전히 이용자의 몫이며, 이에 관한 질문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에 대한 감상 또한 환영합니다만, 이 역시 예의를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작품에 대한 과도한 비난 역시 삭제 조치될 수 있습니다. 댓글로 말해도 되나 안 되나 망설여지시는 내용이 있다면, 가급적 안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 구글 블로그의 댓글 기능에 제약이 많은 관계로 모든 댓글에 답글을 달아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사 남기고 가져가주시는 분들께 항상 감사하다는 말씀 미리 전해드립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랍니다.



2기

17화

(SubsPlease 기준판)

괴수 8호 17 SubsPlease


13-17화 통합

(SubsPlease 기준판)

괴수 8호 13-17 SubsPlease


---------------------------------------------------------------------------------------------------------------


번외편 : 호시나의 휴일

번외편

(SubsPlease 기준판)

괴수 8호 번외편 호시나의 휴일


---------------------------------------------------------------------------------------------------------------


1기

※ 1기 완결 코멘트 : 이번 시즌 가장 재밌게 본 작품입니다. 전반적인 스토리나 작품의 퀄리티도 좋았지만, 어떤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는 카프카의 모습은 뭇 수많은 늙고 지친 아재들에게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 싶네요. ㅎㅎ 공각기동대 때부터 프로덕션 IG는 참 좋아하던 제작사인데, 이번에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작품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속편 제작도 발표된 모양이니,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소식 나오길 바랍니다.

사실 이런 얘기 잘 안 하고 싶었습니다만, 예전부터 저한테 원한이 있는 사람이 자기 보고 싶은 작품을 저 혼자 내지는 자기가 무시하던 제작자가 맡고 있으면, 자기가 실력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영업질 하고 다니면서 소위 '대리전'을 붙이려는 인간이 전부터 있었습니다. 뭐,  원한이 있으니 만큼 제 자막으로 죽어도 보기 싫은 건 이해하겠고, 또 한 작품에 여러 제작자가 있어서 취향의 선택의 폭이 늘어나는 건 환영하는 바이긴 합니다만, 그놈이 다른 제작자 분들에게 아부 떨고 다니면서 자기는 실력 좋은 사람 것만 택하니 어쩌니 하는 모습이 같잖고 불쾌했었네요. 고작 저 따위도 실력에서 이길 자신이 없어서 하던 자막 다 내팽개치고 내뺀 놈이 어디서 감히 실력 운운을 하는지. 제가 실력이 뛰어난 건 아닙니다만, 적어도 그 놈에게 평가질 받을 이유는 없습니다. 요샌 뭐가 그리 악에 받혔는지 결국은 일을 내고 말았더군요. 본인이 그렇게 숭배하는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는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입니다.

그놈이 그렇게 여기저기 해달라고 악에 받혔던 게 괴수 8호입니다. 그냥 누가 봐도 좋은 작품을 본인 혼자 선구안이 있는 것 마냥 으스대는 것도 참 웃기긴 하죠. 그런데 괴수 8호는 애니플러스 최속 방영작입니다. 자막을 제가 치기 시작하는 순간 이미 방영이 끝났죠. 보통은 빨리 보고 싶어서 아마추어 자막을 찾는 거라, 방문객수 면에서 그리 매력적인 선택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도 공짜로 보고 싶은 사람보다는 제 표현을 마음에 들어해서 공식 자막의 대체제로 선택해주시는 사람이 더 많았으면 합니다. 공짜로 보는 핑계로 공식 자막을 폄하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식 번역가들 그 사람들 다 고스톱으로 그 자리 따서 해먹고 있는 거 아닙니다. 실력으로 치면 저를 비롯한 모든 아마추어 제작자들보다 까마득히 위예요. 다만, 취향의 차이로 선택 받았으면 하는데, 현실은 솔직히 그렇지 못한 게 사실 늘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얘기가 다른 데로 샜는데, 아무튼 방문객수로는 솔직히 말해서 재미 별로 못 봤습니다. 이건 심지어 제가 여행 간 주 당일 빼고는 단 한 번도 늦게 올린 적이 없는 작품인데도 말입니다. 저야 제가 보고 싶은 표현으로 보고 싶어서 번역하는 재미가 더 크니까 하고 있는 거지, 자기 자막 써주는 게 가장 중요하신 분께 징징대고 있었다니, 참, 누울 자리를 보고 발을 뻗어야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뭐, 제가 여기에서 이렇게 떠들어본들 그놈은 정신 못 차리고 계속 찌질댈 텐데, 절 좋아하라고는 저도 싫어서 안 할 거니까, 제발 좀 본인이 숭배하는 사람들 가만히 하고 싶은 거 하게 놔뒀으면 좋겠네요. 요새 안 그래도 이런저런 이유로 멘탈들이 나가셔서 그만두니 어쩌니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막은 다양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는 절대 그만두지 마셨으면 하는지라 답답해서 몇 자 써봤습니다. 들쑤시고 다녀서 시끄럽게 하는 놈이 있단 걸 한 분이라도 많은 분이 아셔야 그놈도 눈치를 좀 볼까 싶어서 말입니다. ㅎㅎ 

작품 얘기보다 길게 주절대서 죄송합니다. 아무튼 저의 개인적인 사상에 따른 선호도를 말씀드리긴 했어도 어떤 이유로든 찾아주시는 분들은 감사합니다. 그동안 즐감하셨길 바랍니다.


1-12화 통합

(Koi 기준판)

괴수 8호 1-12 Koi

(SubsPlease 기준판)

괴수 8호 1-12 SubsPlease


수정사항

08/10 21:37 - 13화 표현 수정. ED 수정.

08/04 21:16 - 15화 오타 수정. 13, 14화 OPED 추가.

07/21 19:37 - 번외편 오타 수정.

06/15 00:55 - 2화 오타 수정(버드 님 감사합니다.)

06/09 19:26 - 9화 오타 수정.

05/26 13:51 - 1-6화 ED 추가.

05/26 01:17 - 용어 수정(개방 전력 -> 해방 전력)

댓글 56개:

  1. 14화 자막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2. 13화부터 보려는데 13화 자막이 사라진듯합니다. 재업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답글
    1. 링크가 잘못 됐네요. 수정했습니다.

      삭제
  3. 13~14화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1기는 정말 재밌게 봤는데 2기는 뭔가 좀 매끄럽게 진행이 안되는 느낌? 고구마 애니가 될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답글삭제
  5. 14화 자막 감사합니다_^^

    답글삭제
  6. 15화 자막 감사합니다_^^

    답글삭제
  7. 16화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 16화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 16화 감사히 보겠습니다 ^^

    답글삭제
  10. 다시한번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늘 감사드리고 즐겁게 시청하고 있어요! 대단히 실례지만 직업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짬 내서 만들어 주신 소중한 자막 잘 받아보고 있습니다. 당신의 소중한 하루를 매일 우리들을 위해 쓰신 것에 매일이 행복하답니다!

    답글삭제
  11. 17화 감사히 보겠습니다 ^^b

    답글삭제
  12. 17화 자막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3. 무슨 일 있으신가요?~~~

    답글삭제